본문 바로가기

크립토정의 암호화폐

이더리움은 유일무이한 NFT도 2개로 만든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크립토정입니다. 😊

 

이더리움 머지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생기는 재밌는 에피소드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더리움이 두 개가 된다

 

이더리움의 머지 업데이트는 새로운 시스템 업데이트를 하는 하드포크를 진행했는데요.

 

기존의 것과 호환이 되지 않는 새로운 이더리움이 생겨나는 의미예요. 예를 들어 소프트 포크는 건축의 리모델링이라면 하드포크는 낡은 주거 단지를 부수고 새롭게 지은 재건축 건물이라고 생각해 볼 수있어요.

소프트 포크와 하드 포크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과거 비트코인이 하드포크로 남기게 된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 골드, 비트코인 플래티넘처럼 이더리움도 이번 포크로 ETHW를 남기게 돼요.

 

이더리움은 NFT도 2개로 만든다

 

하드포크 과정에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NFT는 ETHW 네트워크 상에도 남아 있게 되어 두개가 돼요.

 

NFT는 복제가 불가능한 거 아니라는 의문이 생기실 수 있는데요. 디지털 파일처럼 복사가 된 것뿐 원본은 이더리움 2.0(PoS)의 NFT뿐이에요.

 

일반 사용자들은 이 사실을 간과하고 누군가 ETHW 계열의 BAYC와 같이 비싼 NFT를 원본처럼 속이고 팔 수 있는데요. 겉으로 보기에는 동일하지만 유가랩스에서는 이더리움 2.0의 NFT만 취급하겠다고 이야기했기에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더 이상 가망없던 루나도 올랐는데 ETHW는 전설이 될까?

 

망한 프로젝트로 남겨진 루나클래식이 9월 200% 이상 상승했었는데요. 업데이트 잔재물인 쓸모없어 보이는 ETHW는 수익을 벌어들일 다양한 기회가 있을 수 있어요.

 

머지 업데이트 이전 ETH PoW 코인을 ETHW라는 티커로 거래가 되고 있었는데요. 트론의 창시자인 저스틴썬의 거래소 폴로닉스가 ETHW의 티커를 ETF(ETH FAIR)로 변경하면서 이더리움의 잔재물이 두 개로 나누어져요.

 

개인 지갑에 이더리움을 머지 업데이트 완료 시점에 가지고 있었던 사람은 이더와 같은 수량으로 1:1 에어드랍을 ETF와 ETHW를 둘 다 받아요.

공짜로 받은 ETF의 가격은 무려 7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고…

 

소문난 잔치에 맛있는 것을 골라먹자

 

이번 머지 업데이트는 이더리움의 더 나은 발전의 가능성을 보여준 것과 별개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는데요.

 

이더리움 계열(ERC-20) 암호화폐의 입출금이 중단되면서 해외 거래소 대비 국내 거래소의 코인들이 더 큰 폭으로 상승하는 ‘가두리 펌핑’과 큰 변동성으로 현물과 선물 간의 차익을 이용한 매매, 이더리움을 보유하면서 하락에 배팅 하여 머지 업데이트의 에어드랍 코인을 안전하게 얻어 확정 수익만을 얻으려는 전략 등 다양하게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들이 있었어요.

 

이더리움의 펀딩비가 역대급으로 마이너스가 나왔는데 이러한 전략들 때문에 헷징의 목적으로 발생했던 것으로 추정돼요.

 

다음에도 이러한 빅 이벤트가 찾아온다면 나에게 맞는 전략을 찾아 수익을 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 정보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