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머니의 경제

달러 인버스 ETF , 너무 올라서 하락에 배팅한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크립토정입니다. 😊

 

환율이 1,400원을 넘어서며 2008년 금융위기 당시의 1,570.3원에 가장 가까워질 정도로 너무 빠른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13년 만에 처음으로 1,400원을 돌파했기에 단기 고점으로 조정을 받을 시기라는 인식도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달러가 하락하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떨어질 때 수익 내는 방법

1. 가지고 있는 달러를 원화로 환전
2. 달러선물 인버스 ETF 구매

가장 접하기 쉬운 환전의 경우 국내 은행과 증권사에서 환율우대를 받고 저렴할 때 달러를 구매했다가 비쌀 때 팔면 돼요.

금융기관을 통해 사고 파는 것은 불법이 아니에요.

 

내가 미리 달러를 환전해 놓지 않았다면 달러 하락 시 수익을 낼 수 없는데요.

 

달러 선물 인버스 ETF를 통해 달러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도 지금 당장 달러 하락에 투자할 수 있어요.

 

달러선물 인버스 ETF

대표적인 달러 선물 인버스 상품은 ‘1.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 2.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3. KOSEF 미국달러선물인버스 4. KOSEF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 5. TIGER 미국달러선물인버스2X’가 있습니다.

개인 거래규모는 KODEX, KOSEF, TIGER 순으로 크며 2X의 경우 2배 레버리지로 달러가 1% 하락한다면 2% 수익내는 상품이에요.

처음 달러 인버스 투자를 하신다면 가장 거래규모가 큰 KODEX 미국달러선물인버스소액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달러 이유 있는 강세

 

FED 연준의 긴축과 금리인상, 유럽의 경기침체 가시화, 러시아 전쟁, 중국과 일본의 저금리 등으로 자산시장에서 모든 관심이 달러로 쏠리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이러한 달러의 강세를 막을 수 있는 통화가 없다는 점인데요. 연말까지 달러강세 환경이 이어질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어서 달러 하락 포지션을 갖는 것은 리스크있는 행동일 수 있어요.

 

하지만 기술적 분석으로는 조정을 받을 시기라고도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 전략으로 유효할 수 있는데요.

 

달러가 오를지, 내릴지 내일의 가격을 알 수는 없지만 항상 양 측면을 고려한다면 높은 수익을 얻거나 혹은 낮은 손실로 대응할 수 있을 거예요.

 


위 정보는 주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