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립토정의 암호화폐

하락장에 이더리움 50% 급등한 이유 (수급과 호재)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크립토정입니다. 😊

7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이더리움의 가격이 약 52% 상승하면서 가상자산 시장의 상승을 주도했는데요.

왜 그런지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낙관적인 머지 합병 이슈

14일 목요일 이더리움 재단의 팀 베이코가 작업증명방식(PoW)에서 지분증명방식(Pos)으로 전환하는 머지(Merge)의 출시일을 9월 19일로 제안하는 글을 올렸는데요.

이더리움 투자자들이 해당 이슈에 초점을 맞추면서 미리 낙관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가격에 반영된 것으로 보여요.

IntoTheBlock에 따르면 고래로 분류된 주소가 보유한 총 ETH 잔액이 이번 주 사상 최고치를 달성하고 있다고 해요.

 

이더리움 사용량 증가

이더리움 기반 앱 에서의 활동이 증가하고 디파이 TVL이 주말에 급증했는데요. 이더리움의 사용이 최근 몇 달 간의 급격한 감소 이후로 다시 급증했어요.

특히 최근 활동의 급증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에서도 ERC-1155 토큰의 사용량이 증가했어요. ERC -1155는 한정된 수량으로 동일 가치를 갖는 NFT 발행 표준 프로토콜이에요.

 

제안만 했을 뿐인데…

중국에서 유명한 채굴자이자 이더리움 지지자인 Jiang Zhouoer는 개발자들이 9월 합병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보통 일반적인 경우에는 연기되고 DAPP을 조정하면서 11월과 12월 사이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을 했어요.

실제 이더리움 합병 소식에서도 무조건 9월에 진행하는 것은 아니다는 언급을 하면서 미뤄질 가능성에 대해서도 열어 놨어요.

 

수급과 단순한 호재

5, 6월 암호화폐 시장이 빠르게 붕괴하면서 저점을 찍고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모든 암호화폐 중 이더리움의 비중이 크게 상승하면서 시장을 이끌고 있어요.

물론 미 증시의 상승과 비트코인의 반등으로 수급이 몰렸고 그 흐름이 이더리움으로 넘어와 호재를 만나 폭발적으로 가격이 상승했어요.

지금까지는 너무 많은 악재와 위험에 암호화폐의 가격이 많이 하락했고 저점을 다지면서 반등과 함께 투자자들은 이제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인플레이션 상승, 중앙은행의 불확실성 및 다가오는 경기 침체 전망을 감안할 때 너무 낙관적으로 보는 것은 주의해야 해요.


위 정보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