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립토정의 암호화폐

이더리움의 업데이트, 머지(Merge)란?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크립토정입니다. 😊

 

이더리움 머지란?

이더리움 머지(Merge)는 이더리움의 작업증명방식(PoW)에서 지분증명방식(PoS)으로 전환하는 이더리움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에요.

이더리움은 앞으로도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할 예정인데요.

머지는 생각보다 이더리움에 큰 영향을 주는 업그레이드라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요.

 

에너지 문제를 해결한다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머지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이더리움의 에너지 소비량이 99.95% 감소해요.

이더리움은 더 적은 탄소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게되는 것인데요.

다양한 산업의 연간 예상 에너지 소비량(TWh/yr)

유튜브와 같이 비디오 스트리밍에 소비되는 에너지, 금 채굴에너지, 비트코인 채굴 에너지가 상당히 높은 수치로 보이는데요.

에너지 전문 조사업체 ‘에너데이터(Enerdata)’가 조사한 2019년 한 해 폴란드(148TWh)의 1년 전력 사용량을 넘어서는 수치라고 해요.

이더리움이 머지 업데이트 이후에는 에너지 소비량이 현격히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계속 성장하는 이더리움

이더리움의 머지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시대를 만들기 위한 첫 단추를 채웠다고 볼 수 있는데요.

머지 이후에는 ‘샤딩’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터 정체, 높은 가스 수수료 등을 해결하고 더 나은 확장성을 갖추려고 해요.

이더리움의 업데이트는 개발 환경에 따라 조금씩 지체되고는 있지만 더나은 미래를 위한 로드맵이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마치며

stETH-ETH 디페깅 사태부터 고생했던 이더리움의 가격이 머지 이슈로 한숨 돌리게 되었는데요.

하나의 악재와 호재로 성급하게 투자하는 습관은 조심할 필요가 있어요.

머지만 보면 이더리움의 미래가 앞으로도 창창할 것 같지만 경기침체와 암호화폐 위기속에서 투자는 항상 균형 잡힌 시각으로 현명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어요.

그럼에도 지금의 암호화폐 약세장에서도 이더리움의 행보가 궁금해지네요.

 


 

위 정보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