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머니의 경제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려는 이유



적게 일하고 많이 버세요, 크립토정입니다. 😊

블룸버그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 인수 포기에 대한 법정 다툼을 정리하고 원래 자신이 제안했던 가격에 트위터를 다시 인수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트위터 본사에 전해진 편지

사진=로이터


머스크는 10월 3일, 지난 4월에 약속한 주당 54.2달러에 트위터를 인수하겠다는 뜻을 편지에 적어 보냈습니다. 트위터는 이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고한 건데요.

머스크는 7월 트위터가 가짜계정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계약을 파기했으나 소송이 진행되자 소송을 정리하는 조건으로 트위터측에 제안을 했어요.

이렇게 되면 머스크는 트위터를 약 63조 원에 재인수를 하게 되는 거예요. 이 소식은 트위터 주가에 호재로 반영이 되었고 전날보다 22% 폭등했어요.

트위터 재인수를 통해 이득을 얻은 사람들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철회 소식은 트위터의 주가를 32.55달러까지 떨어뜨렸는데요. 위기를 기회 삼아 트위터 주식을 대규모 매입하여 머스크가 다시 트위터 인수에 재개할 것이라 베팅한 투자자가 있습니다.

미국 헤지펀드 펜트워터캐피털인데요. 트위터 1,810만 주를 약 1조 원에 매입하여 3,500억 원의 차익을 거두는 대박을 냈어요.

트위터의 주요 주주로 빈탈랄 사우디아라비아 왕자 3,955만 주, 잭 도시 전 트위터 CEO 1,804만 주, 뱅가드 그룹, 블랙록 등이 이번 인수로 큰 이득을 봤어요.

마치며


펜트워터캐피털은 트위터의 재무제표에 거짓이 있거나 회사 가치가 떨어질 만한 사안이 없었으며, 머스크가 트위터를 확실히 떠날 이유가 낮았기에 투자를 했다고 하는데요.

위기 속에서도 냉철하게 상황과 기업을 분석하고 기회를 포착한 사례로 보여요. 게다가 1조 원이라는 대규모 투자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위해 헷지 상품까지 가입을 했어요.

하락이 끝없이 펼쳐질 듯하면서도 시장은 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그 속에서 꽃을 피워내는데요. 이런 시기 공부해서 좋은 종목을 찾아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 정보는 주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임리치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